Headhunting의 HUB, HubBrain

CEO Lounge

  • HOME <
  • 이용정보<
  • CEO Lounge
소식내용 자세히 보기
2021년 주목해야 트렌드 코리아 2021
글쓴이 :안옥순   등록일 : 2021-01-04   조회수 :31

2021년 주목해야 트렌드 코리아 2021- 팬데믹 위기에 대응하는 전략은 무엇인가?

 

1.     Coming of V-nomics 브이노믹스

바이러스가 바꿔 놓은 그리고 바꾸게 될 경제라는 의미다

언택트 트랜드는 어떻게 변화할 것이며소비자들의 가치와 어떤 가치가 필요한가에 대해서 깊이 고민해야 한다

무엇보다 언택트 트랜드는 대면비대면의 황금비율을 찾아 갈 것이다조직에서는 변화대응역량이 중요하다.

 

2.     Omni-laywered Homes 레이어드 홈

집이 변화의 진앙지가 되어 가고 있다집의 기능이 심화되고 그동안 하지 않았던 일을 집에서 해결하면서

집의 기능이 집 근처인근 동네로 확장되는 등 다층적을 형성된다코로나 사태는 공간의 미래를 앞당겼다.

집의 의미가 삶을 영위하는 공간으로 재정의되며 미래 소비산업의 변화의 요람은 집이 될것이다.

 

3.     We are the money-friendly Generation 자본주의 키즈

어릴때부터 광고시장금융 등 자본주의적 생리를 몸으로 체득한 세대가 소비의 주체로 성장한 것이다.

이들은 광고에 관대하며 이용할 줄 안다돈 밝히면 못쓴다는 말은 옛말이 되었고이제 돈에 밝지 않으면 안되는 시대가 되었ㄷ이들은 광고에 익숙하고 돈에 곤대하며 구매 경로를 다각화 하고 렌트할 것인지 소비할 것인지 구분하고 투자에도 매우 적극적이다.

 

4.     Best We Pivot 거침없이 피보팅

피보팅이란 원래 축을 옮긴다는 뜻의 스포츠 용어인데 코로나 19이후 사업전환을 일컫는 중요한 경제 용어가 됬다어떤 자원을 중심의로 사업 전환을 꾀하는지에 따라 핵심역량 피보팅하드웨어 피보팅타깃 피보팅세일즈 피보팅 네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위기늰 부실한 기업을 솎아내는 자본주의의 정리 매커니즘이다.

끊임없이 변하는 시장을 상대하기 위해 주저 없이 피보팅하라

 

5.     On This Rollercoaster Life 롤코라이트

1995년 이후에 출생한 Z세대는 특이한 것에 반응하며 색다름을 즐기는 이들은 짧은 유행에 우르르 몰려가

참여하고 그 안에서 재미를 즐기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다음 놀거리로 넘어가는 모습이 놀이기구를 요리조리 갈아타는 모습과 무척 닮았다이런 사람들을 가르쳐 롤코조이라고 부른다오랜기간 공들여 100% 완벽한

마케팅보다는 미완성일지라도 끊임없이 치고 빠지는 숏케팅이 필요해졌다

 

6.     Your Daily Sporty Life 오늘 하루의 운동

운동 붐이 일고 있다자기 관리 투철한 MZ세대의 특성정체의 시대에 운동으로 성취감을 찾으려는 경향으로

관련기기 및 플랫폼 시장의 성장 등 복합적인 원인이 일으킨 현상이다운동의 일상호는 소비자가 시간을 소비하는

패러담의 변화를 예고한다운동이 일상의 영역으로 확장되면서 브랜드는 소비자의 여가를 지원하는 라이프 액티비티 디자이너로서의 역할을 요구받게 될 것이다

 

7.     Heading to the Resell Market  N차 신상

중고시장이 에전의 중고거래와는 질적으로 다르다남이 쓰던 상품이 아니라 몇번째 받아 쓰더라도 새것에 버금가는 가치를 가지고 있는 중고품은 이제 신상품이나 다름 없어졌다또한 리셀은 새로운 투자재테크 수단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지역 기반으로 뭉치고취미로 엮이면서 중고 시장이 생활 플랫폼으로 진화중이다.

 

8.     Everyone Matters in the ‘CX Universe’ CX유니벌스

CX(Customer eXperience), 고객이 체험하는 모든 경험을 일컫는 말로 경험의 총체적 관리다결국 ‘CX 유니버스란 브랜드에 충성하는 팬덤을 만들고그들이 우리의 제품·서비스를 사용할수록 정서적인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환경이라고 볼 수 있겠다.

 

9.     Real Me : Searching for My Own Label 레이블링 게임

 내 안의 나 자기 정체성을 찾는 과정을 말한다. MBTI, 꼰대레벨학과 테스트등 자기성향 유형하에 이에 맞춘

소비를 하게 됐다이제는 이런 브랜드를 구매하는 것을 보니 나는 이런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되는것이다.

E라서 브랜드는 정체성과 타깃 고객의 자기특성이 정확히 들어 맞는다는 느낌을 줄 수 있어야 한다.

 

10.   Ontact, Untact, with a Human Touch 휴먼터치

진정한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능력은 여전히 인간에게 있다고객 중심의 공간과 동선 꾸미기인간적 소통의

강화기술에 사람의 숨결 불어넣기내부 조직 구성원들의 마음 챙김이 중요하다언택트 기술이 지향해야 할 방향은 인간관계의 단절이나 대체가 아니라인간적 접촉을 보완해 주는 역할이어야 한다는 점이 부각되고 있다.

 

트랜드 코리아 2021.

아이캔비지니스님의 블로그에서~

  • 목록